본문 바로가기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 모음


일전에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픽사베이를 포스팅했었는데 그것이외에도 많은 무료이미지 사이트들이 있다.

아무래도 무료 이미지나 고퀄 이미지등을 블로그 글 쓸때나 여러가지 작업시에 저작권 걱정없이 써야 할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알아놓으면 꽤 유용하긴 한데 오늘은 픽사베이 이외에 비슷한 사이트들을 한번 찾아봤다.



foodiesfeed.com


주로 음식등의 고퀄리티 사진들이 많이 있다.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다른사이트에 비해 속도가 조금 느리다.



여기도 내가 자주가는 사이트다 픽사베이에 없는 이미지가 간혹 있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여러사이트를 아는 것이 좋다.

http://unsplash.com





사이트 전면 첫화면에 문구가 저작권 걱적없는 무료이미지.

수백만개의 놀라운 무료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라 되어 있다.

이전엔 잘 가지 않던 사이트였는데 근래에 들어서 기하급수적으로 이미지가 늘어서 자주가는 편이다.

http://www.freeqration.com


아무리 무료라 한들 각 이미지 마다 개별적으로 라이센스가 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사진,벡터라 할지라도 한번쯤은 라이센스를 읽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나도 그래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으면 그다음은 라이센스는 한번 훑어보는 습관이 생겼다.



아래쪽에 보면 여러 사이트들의 CC0 Licensed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검색해 준다.

내가 찾는 이미지가 이상한건지 나는 이상하게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진 못하였다.

http://finda.photo


꽤 유명해지고 있는 사이트다.

위쪽에 검색할 문구를 입력하고 아래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여 결과를 알려준다.

https://search.creativecommons.org/


이외에도 무료이미지 제공이나 검색 사이트들은 많다.

개인적으로는무료 이미지는 픽사베이가 아직 나에게는 제일 좋은 것 같다. 속도나 퀄리티나 여러면으로 그렇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