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any inc 삭제하기
이전에 관공서였나 어디에서 업무를 봤었는데 그때 설치가 되었던 프로그램으로 별 신경을 안 쓰고 있다가 더이상은 필요하지 않을거 같아서 이번에 정리를 하였다.
아래쪽에 확인해 보면 삭제방법을 알 수 있는데 해당부분은 문서보안(drm)솔루션으로 우리가 온라인에서 관련된 업무를 볼 때 설치가 되기도 하는데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지우는 방법을 정리를 해보았다.
별로 어렵지도 않을 뿐더러 깨끗한 환경을 좋아하면 쉽게 지울 수 있다.markany는 악성 애드웨어나 프로그램 또는 바이러스는 아니고 정상적인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마크애니는 비슷하게 여러종류가 있고 공식홈페이지도 있는데 1999년에 설립이 된 꽤 오래된 정보보안 서비스 회사이다.
나도 꽤 오래 놔두고 있다가 이와 관련된 부분이 많이 설치가 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부팅하자마자 프로세서 관리자에 쓰지도 않는데 상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주 쓰는 부분이 아니라면 정리를 하는 편이다.
특이나 공공기관에서 증명서등을 보거나 할 경우
나 같은 경우는 현재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가 설치가 되어 있었다.
EPSBroker,
e-PageSafer v2.5 COURT OzWeb nx, NoAX
WebDRM, MaWebSAFER_KERIS,STDEP
이정도 목록으로 되어 있었고 보는것처럼 모두 제작사가 같다.
지우는 방법은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열어서 목록을 쭉 보면 관련된 이름이 나열이 되어 있다.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제거/변경을 누르면 금방 없어진다.
경우에 따라서는 소리소문없이 목록에서 바로 사라지는 부분도 있고 제거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는 경우도 있는데 모두 예를 눌러서 순차적으로 삭제를 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깨끗하게 정리를 하게 되었는데 다음에 또 비슷한 업무를 봐야 할 경우가 있을 경우는 재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겠지
그렇지만 markany inc는 당장에 쓸일은 없는거 같으니 우선은 청소를 하고 다음에 또 필요할 때는 조금 번거롭더라도 다시 쓰는게 좋아서 이렇게 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곰곰히 생각해봤다 어디에서 설치가 되었나 하고 보니 사용자에 따라 여러군데가 있겠지만 나같은 경우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서 필요한 업무를 볼 때 그랬던 것 같다.
매우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하더라도 은행이든 증권사든 여러군데에서 보안관련으로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이 쌓이면 나는 pc에 민감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답답함을 느낀다. 거듭 말하지만 필요할 때 다시 쓰면 되는거 같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시작프로그램이나 추가제거부분을 살펴봐서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나 하고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
아무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윈도우를 재설치 하거나 거기에 따르는 시간을 많이 보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