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삼성화재 고객센터이다. 우리나라에서 큰 손보사이고 이전에 자동차관련해서 나도 가입을 했었던 적이 있었던 회사이다. 나는 직접 불러본적은 없지만 친구는 차가 가다가 문제가 생겨서 긴급출동을 부르는걸 본적이 있다.
이번시간에는 전화번호와 ARS 번호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다.
각 파트별로 운영시간이나 여러 문의 등 연락처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다.
대표번호는 1588-5114번으로 콜센터로 전화를 걸면 된다.
그리고 ars번호는 대략적으로 보면 아래와 같다.
1번 : 자동차사고 접수 및 상담
2.고장 긴급출동
3.새로운보험가입문의
4.질병, 상해등 화재보험금 신청 및 서류 안내
등등이 있다.
여느 센터와 비슷하게 상담사 연결은 0번으로 하면 된다.
상담시간 같은 경우는 차사고접수나 고장출동요청 서비스를 해야 할 경우는 연중무휴 24시간이다.
그 이외에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하는 부분은 질병이나 상해 일반사고접수나 계약해지나 변경 불편사항, 신규 가입 등이 있다.
직통 번호가 별도로 있는데 알아보도록 하자.
- 가입문의 : 1588-3339
- 다이렉트 : 1577-3339
- 퇴직연금 문의 : 1899-3009
- 인천공항 카운터 : 032-743-4114(연중무휴이며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용)
추가적으로 전용앱도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편하다면 이부분을 이용을 해도 된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앱으로 둘다 만들어져 있다.
그 이외의 삼성화재대출콜센터 번호도 따로 있는데 1588-7444번이다.
여러가지 문의를 해야 하거나 관련 서류나 FAQ등을 읽어보고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 싶다면 메인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면 된다.
그리고 출력을 위해 필요한 서류 양식등도 제공을 하고 있다.
오프라인 방문을 해야 해서 지원센터나 보상센터 혹은 애니카랜드등의 지점의 위치나 전화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도 가서 찾아보면 되니 알고 있으면 좋다.
참고로 창구업무가 가능한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은 접수나 발행은 9시부터 6시까지이고 지급/환급은 평일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어지간한것은 다 확인을 할 수 있고 홈페이지도 자세하게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손품만 조금만 판다면 필요한 부분은 대부분 알 수가 있다.
물론 잘 모르거나 애매한 경우에는 전화를 하여 문의를 해보는 부분도 있겠지.
이정도까지만 알아보면 될거 같고 각 센터별 서비스가 가능한 업무등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야 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업무가 가능한지 정도는 알고 가는것이 헛걸음을 줄이는 일이 된다.
또한 대부분 필요한 별도의 서류가 있기 때문에 미리 한통화 하고 가는 것이 손해보는 일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