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DMI 분배기 필요성 여러가지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조금 간편해 질 수 있는 HDMI 분배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알다시피 많은 제품들이 나와 있다. 대부분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한 편이며 나에게 맞고 무난한것을 선택하면 된다. 집에는 TV와 엘지 유플러스 셋탑박스, XBOX360, 노트북 이렇게 연결을 해야 한다. 처음에 분배기를 구매를 하기 전에는 이쪽 선 뺏다가 저기 꼽고 저기선 뺏다가 여기 꼽고 하니 익숙해지면 그냥 조금 귀찮은 일이지만 불편한건 사실이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가격대가 저렴해서 사게 되었는데 내가 산것은 넥시 NX-HD0301SW 3대1 스위치 분배기였나 그거를 사게 되었다. 생긴것은 이렇게 생겼다. 쓰고 있는 인풋에 초록 불이 들어온다. 아래쪽 selected 버튼을 누르면 바뀐다. 순차적..
전기 요금 계산기 어떻게 하나 여름이면 선풍기와 에어콘을 키기 때문에 전기세를 걱정해야 하고 겨울이면 온열기나 전기장판 때문에 고민을 해야 한다. 전기 요금 계산기로 할 수 있는 곳은 생각보다 많이 있다. 나 역시도 일단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여러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관심권에 늘 있기는 하다. 찾아서 볼 때에는 기억을 잠시 하다가도 이내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때문에 이참에 한번 더 기억을 하기 위해서라도 몇자 적어본다. 기본적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계산을 해볼 수 있다. 본인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넣고 한달 사용한 kWh를 넣게 되면 간단히 조회를 해볼 수 있다. 그 이외에 가장 유명한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하면 좀 더 자세히 내역이나 각 구간별로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상단의 메뉴 중에 사이버지..
알텐바흐 하이라이트 장착 가전제품은 보통 구입이라고 하지 장착은 컴퓨터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했다 이렇게 하는데 음.. 이것도 일종의 직업병인가. 아무튼 이번에 뜻밖에 알텐바흐 하이라이트를 구매해서 설치를 하게 되었다. 우연히도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기존에 쓰던 가스렌지를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 꽤 만족한다. 사실 구매전에는 한두번쯤만 들어봤던 제품인데 독일에서 유명한 제품이며 알텐바흐 냄비나 후라이팬이 유명하다는건 알고 있었다. 찾아보니 한국에도 부산에 본사가 있었고 몇개의 지점이 있었다. 아래쪽에 오븐인가와 기존 가스오븐렌지가 일체형이라서 기사분이 어떻게 할꺼냐고 해서 위쪽만 교체 하고 아래쪽은 일단 그대로 두고 수납용으로 쓰기로 했다. 뒷판의 자체부터가 먼가 it기기를 샀을 때 처럼 매끄롭다. 난 왜 저런거에 끌리는 걸까. 위의..
하이마트 영업시간 확인 얼마전에 하이마트를 방문할 일이 있었는데 오전에 너무 일찍 일어나는 바람에 언제 오픈하는지를 몰라서 한창 기다렸다가 점심 먹고 느즈막하게 갔던 적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하게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려고 한다. 단독 매장보다는 롯데마트에 입점이 되어 있는 곳을 자주 구경을 가기도 하는 나에게는 즐겨가는 곳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시간 이외에도 지점확인이나 휴무일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자. AS까지도.. 기존에는 입점매장과 다른 운영시간이였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전 10시 30분으로 오픈시간은 같은데 닫는 시간이 단독은 1시까지이고 롯데마트 입점은 22시까지로 알고 있다. 그래도 나같은 경우는 알고 있더라도 구경을 가는게 아닌 구입을 위해서 꼭 가야 할 경우는 미리 가려는 지점에 전화를 한통을 해보고 가..
크롬브라우저 이전UI로 돌아가기 이전에 웹사이트 개발을 했을 당시에 익스플러러로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에 크로스브라우저 이슈에 예민한 편이다.그 당시 익스 5였나 6이였나 대응을 했었어야 했고 8이 퍼지고 있을 당시였다. 나는 버리고 싶었지만 회사에서 맞춰야 한다고 해서 했는데 정말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이슈는 다 찾아서 적용을 해본 거 같다. 결과적으로는 하지 않아도 되었던 일이였는데 회사는 아무리 설득을 해도 들어주지 않았고 나는 맞출 수 밖에 없어서 그 때 고생했던 것들이 내 몸 어딘가에 흉터처럼 각인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쓰기 시작했는데 메모리를 만만찮게 쓰는게 문제다. 그리고 얼마전에 브라우저 디자인이나 UI가 대폭 변경이 되었다.나는 프로그래머라서 그런지(꼭 그래서 그런거 같..
미드 추천 해본다 나는 미드를 너무 좋아한다. 장르야 영화든 뭐든 sf나 비현실? 가상세계? 초현실? 초자연? 등등 이런씨리즈류를 좋아하지만 재미만 있다면 다 보게 된다. 재미 있는것은 미드 다시보기를 몇번을 해보기도 한다. 늘 케이블 티비의 방영시간을 숙지하고 있다. 이런 미국 드라마는 내 젊은 시절과 함께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더 기억이 희미해 지기 전에 내가 재미있게 보았던 미드를 적어본다. 아래 목록들은 내가 직접 보고 재밌다거나 적어도 볼만하다는 것을 적어 보았다. 이전에 석호필형이 출현해서 많은 신규매니아를 양성하기도 했었던 천재의 감옥탈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본래 이런 장르는 선호하지 않는데도 너무 재밌다고 하여서 보게 되었는데 완전 잠도 안자고 봤던 기억이 있다. 탈출이야기..
쿠첸서비스센터 알아보자 집에서 쓰고 있는 밥솥은 쿠첸 cjs-fc1003f인가 몇년전에 사서 알쏭달쏭한데 약간 상태가 맛이 가는거 같아서 서비스센터를 가기로 맘 먹었다. 본사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하게 나와있다. 그래도 다음에 까먹지 않기 위해서 한번 적어본다. 어느 가전제품이든 새로 사지 않는 이상 as는 최소 한번씩은 하게 마련이기 때문에 이러한 센터 위치 정도는 알고 있는게 편리함을 준다. 다른 가전도 유명한 것이 있긴 하지만 밥솥으로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브랜드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먼저 전화를 해야 할 경우는 고객만족센터 연락처가 1577-2797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머피의법칙처럼 가끔 급한 주말에 고장이 나기도 하는데 이럴때도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운영을 하기..
울트라부스트 1988 발매 나는 프로그래머이긴 하지만 이것저것 정말 관심이 많다. 주식이나 각종 금융상품, 희귀 아이템, 게임, 드라마 등등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훑어보는 경우가 많다. 무심결에 아디다스 공식홈페이지를 가보니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발견하게 되었다. 보는 순간 바로 사랑에 빠져 버렸는데.. 2018년 9월 18일 오전 11시에 발매가 되는 울트라부스트 1988 서울 에디션 운동화. 사진을 깔끔하게 잘 찍어서 그런건지 한톨한톨이 나보고 사라고 손짓하는 듯하다. 집에도 꽤 적지 않게 운동화를 모아두었던 적도 있다. 물론 지금은 다 처분을 하였지만 그래도 이 수집욕구는 가끔씩 내 이성을 모두 감싸버린다. 88년도는 서울올림픽이 개최된 해이기도 하다. 1988족 한정 발매가 되는 아디다스 운동화는 주변 친구에게 보여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