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카드 괌 할인 혜택 이벤트 언제나 괌 하면 가고 싶은 나라 1순위로 나에게는 꼽는다.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겠지만 가끔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곳에서 적당히 지내도 만족을 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물론 미국령이라서 물가가 싸지 않다는건 좀 그렇긴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처음 보는 물고기를 보고 흐느적 거리면서 즐기는 해외여행은 정말 힐링이 된다. 그래서 가끔 갈 때마다 일정을 빡빡하게 잡지 않고 다음에 또와야지 하는 생각으로 짜곤 한다. 이번에 국민카드에서 괌의 맛집이나 쇼핑 이용할 경우에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찾아봐니 과거에도 간헐적으로 했던것 같은데 그 때 알았으면 사용카드중에 국민카드가 있는 나로써는 가슴 한쪽 구석이 아주 조금 시리긴 한다. 아주 조금만. 괌을 가보면 한국사람이 정말 많이..
뭔가 힐링이 되는 사진 가끔씩 영상미가 좋은 다큐멘터리가 있으면 즐겨보곤 하는데.. 그중에서 3가지 첫째는 공룡을 너무 좋아해서 고퀄리티 어색하지 않은 공룡 다큐멘터리 두번째는 우주를 좋아해서 우주관련 다큐멘터리 마지막 세번째는 바다속을 알려주는 다큐멘터리를 좋아한다. 언제나 새로운 다큐가 없나 살펴보곤 하다가 한동안 바쁘기도 하고 못 찾아봤는데.. 우연히 BBC 블루 플래닛 2 (The Blue Planet) 를 보게 되었다. 영상미가 정말 압도적이였는데 바다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기윰네리처럼 프리다이빙도 해보고 싶고 그렇다. 블루플래닛 시즌 2는 특별편 포함하여 총 8편인데 바다 다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볼만하다. 그중에서 바다거북이가 즐겨 찾는 저 곳. 저곳에 도착해서 가만히 있으면 조그만 생물들이 청소를 해준다..
효리네민박2 이상순 처럼 살고 싶다 여행을 좋아해서 가능한한 여유가 되면 가려고 하는 나로써는 제주도나 해외여행에 대해 늘 동경을 하곤 한다. 언제나 돈이 풍족하게 통장 잔고에 쌓여 있고 시간적 여유가 많으며 여건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야지 가야지 하고 세월만 보내고 당장의 더 중요한 가중치가 높은 일들을 하게 마련인데.. 그러다가 오랜 시간이 흐르면 어느덧 지쳐있는 모습과 예민해져 있는 모습. 아니 예민하다기 보다는 여유가 없이 늘 바쁜모습에 찌들려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효리네민박은 시즌 1 때부터 정말 재밌고 관심있게 봤었다. 제주도 여행도 몇번 갔었기 때문에 그 때의 기억이 뇌 어딘가에 있다가 프로그램을 보면서 슬며시 나와서 겹쳐지는 부분도 있다. 이번 효리네민박2는 겨울의 제주도라 정말 눈을 많이 보게 되는데 시즌1 때도..
괌여행, 해외여행 준비사항 팁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은 나름의 패턴과 과거에 갔던 기억이 잔존해 있어서 비슷하게만 하면 어렵게 느껴지지가 않는다. 하지만 나처럼 몇년에 한번씩 가거나 간간히 가게 될 때는 여행가는 그 시점에만 바짝 알아보고 이내 일상속으로 들어가서 다 잊어버리게 마련인데 그래서 괌을 가면서 필요했던 사항은 기록용으로 남겨본다. 순전히 내가 경험하고 느낀 부분이고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만.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괌을 기준으로 써보아야 겠다. 괌 아니더라도 사이판이나 몰디브나 어디든 비슷하지만 말이다. 1.여행 티켓 : 항공기 티켓이나 일정은 잡히는대로 계획한대로 하면 되니 크게 할건 없는듯. 특가가 떠서 잡을 수 있다면 당연히 제일 좋지. 2.우리나라가 겨울일 때 더운 나라로 가는 경우(ex: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