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설문조사 피싱사이트 조심 나는 솔직히 말해서 익스플러러 보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더 선호하는 편이다. 속도의 문제도 있고 확장기능등의 편리함도 있어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게 되는데 브라우저 디버깅을 하는 경우에도 좀 더 편한거 같고 해서 말이다. 특히나 크로스사이트 개발을 한창 할 당시에 오래전 이야긴데 그땐 익스플러러 6~8이였었는데 정말 머리털이 다 빠지는 줄 알았던 기억도 있고 해서 즐겨쓰는 브라우저를 크롬을 많이 쓴다. 한때 디버깅이 너무 편했던 파이어폭스를 자주 쓰기도 했는데 속도가 이상하게 점점 느려지는거 같아서 클린 시키고 초기화 시키고 하는거에 대해 시간 허비가 너무 심해서 필요한 경우일 때만 쓰고 지금은 크롬을 주로 쓰고 있다. 물론 크롬도 cpu점유율이나 메모리 점유율이나 무거운 사이트 창을 많이 열어..
디자인할 때 색 팔레트 참조하기 본래 디자인은 아니지만 시대가 많이 흘러가고 바뀌고 있기 때문에 완전한 멋진 실력의 디자이너처럼 화려한 디자인은 하지 못하더라도 어느정도 깔끔한 페이지를 스스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많다. 색이라는 것이 다양한 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개별 색은 이쁘다 하더라도 그걸 모아놓으면 배색을 잘못하면 정말 생쥐가 발로 그린것보다 못한 느낌을 받기도 한다. 그리고 웹사이트 제작등에서도 아주 이전처럼 화려한 디자인이나 이미지등을 많이 넣어서 휘황찬란하게 하는 경우나 플래시로 동적으로 꾸미는 경우가 과거처럼 그렇게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심플한 느낌은 스스로가 터득하고 있는 것이 좋다. 특히 개발자 같은 경우는 안그런 사람도 있지만 그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페이지를 만들거나 프로토타입을 보여줄 ..
괌 여행 후기 2일차 리티디안 비치, 마보 케이브 괌 여행 후기 2일차 리티디안 비치, 마보 케이브 오전에는 스페인 광장과 사랑의 언덕, 아가나전망대등을 다녀온 중부투어라면 오후엔 리타디안 힐링팩을 할 예정이다. 점심을 대충 먹고 호텔 로비에서 기다리니 곧 오전과 다른 가이드분이 와서 다시 떠날 준비를 하게 되었다. 어디를 잠시 들렀다가 리티디안 비치로 간다는 말을 듣고 그냥 그렇구나 하고 차에 타서 바깥 경치를 구경하고 있었다. 오전에는 여기저기 호텔을 다니며 여행객들을 픽업을 해서 봉고차가 만차가 되었는데 오후에는 넓게 앉아왔다. 간다는 곳이 어딘지 몰랐는데 위쪽으로 위쪽으로 가더니 어느순간은 풀밖에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이내 차가 멈추고 우리 뒤에도 여러대의 관광차가 멈추고 조금 걸어서 내려가면 동굴이 있으니 간다고 했다. 그런데 복장이 우리는 ..
괌 여행 후기 사랑의 언덕, 아가나전망대, 스페인광장 괌 여행 후기 사랑의 언덕, 아가나전망대, 스페인광장 괌 2일차가 되었다. 사실 체력만 된다면 시간이 아까워서 늦게까지 놀고 밤거리도 다니고 렌트한 차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었지만 비행기도 몇시간 타고 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해서 피곤해서 일찍 자버렸다. 일어나서 창가쪽 티갤러리아쪽을 보니 여전히 괌은 화창하고 그림 같았고 바글바글 하지 않았다. 둘째날은 하나투어패키지 일정이였다. 전체적인 코스는 오전은 위로 사랑의 전망대에 갔다가 아래로 아가나 전망대, 그리고 스페인광장 코스였다. 오후는 마보 케이브를 잠깐 들러서 울퉁불퉁한 길을 따라서 가는 리티디안 비치 힐링팩 로비에서 가이드분이 픽업을 와서 여기저기 호텔을 다니며 관광객들을 태운뒤 만차가 되자 사랑의 언덕으로 달리기 시작했다. 베이뷰에서 사랑의..
svchost.exe 파일이 왜 이리 많아 svchost.exe 파일이 왜 이리 많아 컴퓨터를 많이 쓰고 있으니 아무래도 관리아닌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다. 코딩을 하다가 컴이 이상하거나 긴급 장애가 발생했는데 하필 그때 작업PC도 문제가 생겨서 침이 바짝 바짝 마른 경험이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씩이나 있다. 그렇게 PC관리에 예민한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프로세서가 내가 모르는게 있는지 이상한건 없는지 하루 한두번정도는 꼭 체크를 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바쁘지 않을 때는 날을 잡아서 정리를 하는데 오늘은 보니 작업 관리자에 svchost.exe가 13개나 떠있네. 이렇게 된지는 꽤 오래 됬는데 무심결에 있다가 오늘은 눈여겨 보게 되었다. 이것들이 다 어디서 쓰고 있는지 궁금해 졌다. 몇년전쯤에 svchost에 바이러스를 먹은 경험도 있기 ..
괌 여행 후기 1일차-베이뷰호텔과 델모니코 도스버거 괌 여행 후기 1일차 몇 년 전에 생각하지도 못한 따뜻한 괌 여행을 하고 난 뒤에 괌 앓이가 시작이 되었던 적이 있었다. 우리나라가 매우 추운 계절에 따뜻한 나라를 가본 경험이 없어서 한번 가고 난뒤에는 또 한번 가기 위해서 몇년을 벼르고 벼루다가 이번에 가게 되었다. 한국이 추울 때 따뜻한 여름인 나라에 가본 경험은 정말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다. 사실 이번 괌 여행은 계획에 없다가 우연히 급하게 가게 되었다.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가게 되었는데 아마 그게 아니였으면 또 몇년이 흘렀을지 모랐으니 갔다온 결정에 후회를 하진 않는다. 처음 괌을 갔을 때는 PIC위주로 일정을 잡고 자유일정으로 버스를 타고 다니며 다녀왔었다. 사람이 거의 없는 하얀색 버스(LEALEA:몇년전엔 시레나)에서 흘러나오는 컨츄리송을..
afreecatvpackage 자동실행 안되게 하기 afreecatvpackage 자동실행 안되게 하기 증권사이트에 가면 엄청나게 많이 설치가 되는 액티브엑스 프로그램들.그리고 크로스 브라우저용 설치가 되는 확장자 exe 파일들. 문제는 해당 웹브라우저만 들어가면 실행이 되던지 평소에는 프로세서에 떠 있지 말던지 하면 되는데 이런 것들이 쌓이면 쓸데 없이 메모리를 차지하기도 하고 거슬리기도 한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경우에는 설치를 하고 아주 매일 매일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다시 지워버리곤 하는데. 그래서 늘 윈도우 작업 관리자 프로세서를 확인을 하는 습관이 있다. 이뿐만 아니더라도 나도 모르게 바이러스성 프로그램이 프로세서에 있을 수도 있기 떄문에 그러는데. 아프리카TV도 내가 쓰지 않는데 프로세서에 보면 항상 윈도우 부팅시에 자동으로 올라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