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에서 csv ,(콤마) 다른걸로 바꿔서 저장하기 엑셀에서 csv 콤마(,) 구별자 말고 다른걸로 바꿔서 뽑기 엑셀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디비에 밀어넣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렇게 안하면 php 코드와 엑셀라이브러리를 가져와서 셋팅해놓고 엑셀 파일 읽어서 루프돌면서 디비에 밀어넣기 위해서 디비에 테이블 먼저 만들어야 하고 줄줄이 사탕처럼 귀찮아 지는데.. 더군다나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를 자주 사용할 경우는 흔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물론 디비를 만들고 php로 읽어와서 정석대로 그래야 할 경우도 있지만 그냥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 테스트를 한다던지 등 csv를 밀어 넣고 싶을 경우가 있어서 가져오는데 엑셀은 csv를 보통 쉼표로 구별하여 뽑아온다. 이게 단단어면 괜찮은데 만일 주소나 여러가지라서 한컬럼에 콤마로 데이터가 구별이 되어 있으면 피곤해..
엑셀에서 갑자기 방향키로 이동이 안될때는 엑셀에서 갑자기 방향키로 이동이 안될때는 엑셀로 문서 작성을 할일이 있어서 잘 쓰고 있다가 뭐를 잘못 건드렸는지 스크린 캡쳐키도 누르고 INSERT도 막 누르다가 갑자기 엑셀 셀이 방향키로 이동이 안되기 시작했다. 엑셀 방향키로 이동이 안될 때는 무엇인가 다른키가 눌러져 있다는 뜻인데. 다시 엑셀에서 방향키로 이동하게 하는 방법은 바로 !Scroll Lock 버튼을 한번 눌러본다. Scroll Lock 버튼이 우연히 눌러져 있으면 방향키로 이동이 안된다.
많이쓰는 무료폰트 모음 깔끔한 무료폰트 모음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설치되어 있는 기본폰트로 쓰기엔 뭔가 별로 안 예쁘고 어디돌아다녀보니 저런폰트는 어떤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이전에는 무료폰트보다 유료폰트가 많아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아도 비용 때문에 쓸수가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좁았던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새로운 무료폰트가 많이 나와서 다소 고민을 덜어주는것 같다. 나 역시도 그렇고 그렇다고 매일매일 폰트가 새로운게 뭐가 있나 찾는편도 아니고 해서 몇가지 깔끔한 무료폰트를 찾아봤다. 먼저 너무 유명한 포토샵을 만든 회사인 어도비와 구글이 함께 만든 본고딕 폰트 구글의 폰트사이트에 가면 다운 받을 수 있다. ● 본고딕 https://www.google.com/get/noto 로 이동 후 검색창에 ..
비트코인 드디어 천만원 돌파 비트코인 드디어 천만원 돌파 올초에 비트코인에 대해 쓸때만 해도 165만원이였는데 그것도 단기 급등해서 더 오를까 했었는데 어느덧 천만원을 돌파하였다니 정말 대단하다. 현재 일본의 BitflyerJP는 993.678엔. 우리나라 코인 거래소의 가격도 모두 천만원을 넘었다.코빗은 10,050,000원, 빗썸은 10,164,000, 코인원은 10,065,000원 비트코인은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까.그간 거래가 폭주하여 거래소가 폭발하기도 하고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쭉쭉 올라가고 있다. 비트코인 캐시는 175만원. 비트코인 골드는 40만원이지만 리플코인은 요동이 없다 275원 주식과 달리 24시간 거래라서 그리고 가격이 계속 급등을 하여 점점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가상화폐이다. 현재는 한창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사이트맵(sitemap) 온라인으로 수동 생성 알다시피 티스토리에는 사이트맵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나 포털이나 검색사이트에 등록할 때 사이트맵을 제출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지원하지 않으면 수동으로 만들어줘야 한다. 이런 사이트맵(sitemap)을 제작해주는 사이트는 온라인상으로 몇몇개가 있긴 하고 다 비슷비슷해서 어느것을 쓰더라도 크게 다르진 않은 거 같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클릭 몇번과 조금의 기다림으로 사이트맵 제작을 할 수가 있다.몇가지의 사이트맵 제작 사이트중에 하나로 http://www.web-site-map.com 여기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에 create / retrieve XML Sitemap이란 부분에 본인이 사이트맵을 만들 주소를 적으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든다..
jpg to pdf 변환 온라인으로 하자 이전만 해도 뭔가 파일 확장자나 변환을 하려면 해당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변환해야 했었다. 자주 파일변환할일이 있는 사람은 다르겠지만 나처럼 가끔씩 파일변환을 해야 하는 경우는 이러한 자주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레지스트리 찌꺼기도 남고 급기야 윈도우가 점점 느려지는 일이 많았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개인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는걸 좋아하지 않는다. 결국 윈도우의 느려짐은 한계가 오고 그땐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야 하는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연례행사도 아니고 해서 말이다. 특히 hwp to doc이라던지 hwp to excel doc to excel이라던지 변환할 일이 있는데 이번에도 오랜만에 jpg 이미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을 변환할 일이 생겼다. 이런류의 유틸성 ..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 모음 일전에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픽사베이를 포스팅했었는데 그것이외에도 많은 무료이미지 사이트들이 있다. 아무래도 무료 이미지나 고퀄 이미지등을 블로그 글 쓸때나 여러가지 작업시에 저작권 걱정없이 써야 할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알아놓으면 꽤 유용하긴 한데 오늘은 픽사베이 이외에 비슷한 사이트들을 한번 찾아봤다. foodiesfeed.com 주로 음식등의 고퀄리티 사진들이 많이 있다.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다른사이트에 비해 속도가 조금 느리다. 여기도 내가 자주가는 사이트다 픽사베이에 없는 이미지가 간혹 있는 경우가 있다.그래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여러사이트를 아는 것이 좋다.http://unsplash.com 사이트 전면 첫화면에 문구가 저작권 걱적없는 무료이미지.수백만개의 놀라운 무료사진, 벡터 및 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