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u온도 체크 하드웨어 온도 모니터링 cpu온도 체크 하드웨어 온도 모니터링 컴퓨터를 하다 보면 본체에서 열이 훅훅 나거나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리부팅을 하면 cpu 온도가 너무 높으면 메인 보드에서 뜨겁다고 경고음을 내기도 한다. 기본쿨러와 서멀구리스를 잘 발라놓거나 그것도 안되면 사제쿨러 혹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온도를 낮추기도 하는데 그럼 현재 온도가 얼만지 시각적으로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많이 쓰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한두가지만 간단히 알아보자. 1.Core Temp http://www.alcpu.com/CoreTemp/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다운받을 수 있고 More downloads를 누르면 32bit나 64bit등과 각종 언어버전으로 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지원언어 : 프랑스, ..
느려지는 PC 메모리 자동 정리 Rammap RAMKick PC 메모리 자동 정리 Rammap RAMKick. 나 같은 경우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쓰다 보면 점점 PC가 느려지고 버벅되서 꼭 한두번은 하루에 리부팅을 해주는 버릇이 있는데 이게 사실 귀찮다. 특히나 메모장 몇개를 제목 없음으로 띄워서 코드 조각들을 기록해놓고 작업하다 일일이 다 저장하고 리부팅 하고 다시 펼쳐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그간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이나 각종 클리너를 써보기도 했는데 그때만 잠깐 그렇고 이내 돌아간다. 그리고 작업하기도 바빠죽겠는데 일일이 클릭을 누르라니 피곤한데 그래서 여기 저기 찾아봤다. 특히 블루스택이나 미뮤 녹스 앱플레이어등 안드로이드 가상화 에뮬레이터를 실행해서 테스팅이나 작업 혹은 게임등을 켜 놓고 있을 때 더욱 그 현상이 심한데 개발툴은 이클립스는 요즘..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조회 API 서비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조회 API 서비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제공해주는 말그대로 영화에 관련된 정보들을 api로 제공해 주고 있다. 주된 제공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이 제공하는 오픈API 서비스 모음입니다.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서비스별 인터페이스 정보를 조회합니다. 1.박스 오피스 - 일별 박스오피스 - 주간/주말 박스오피스 2.공통코드조회 - 공통코드 조회 3.영화정보 - 영화 목록 - 영화 상세정보 4.영화사정보 - 영화사 목록 - 영화사 상세정보 5.영화인정보 - 영화인 목록 - 영화인 상세정보 주로 REST와 SOAP방식으로 API를 지원해준다. 일별 박스오피스 부터 주간 주말 박스 오피스 결과 날짜별 조회 전일대비 랭킹 증가분 표기, 해당일의 집계된 매출액, 전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