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tya 랜섬웨어 변종 확산 얼마전 광풍으로 휩쓸고간 랜섬웨어 워너크라이.그리고 또 확산되는 Petya 랜섬웨어. Petya ransomeware는 작년에 언듯 한번 본 듯 한데 올해 또 기승을 부리는 듯. 이 랜섬웨어는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영역을 변조시켜서 빨간 해골화면을 띄우면서 파일들을 감염시킵니다. 유입되는 주된 경로는 이메일을 통해서 유입이되며 MBR이 변조되면 정상적인 윈도우OS로의 부팅이 불가능 하다한다. 작년 3월경쯤 발견되서 한동안 잠잠 하더니 올해 6월 27일 우크라이나의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 방사선 모니터링 시스템이 오프라인이 되었고 우크라이나의 은행, 지하철 체계에도 영향을 받음. 영국의 광고회사 WPP, Maersk Line, 스페인 식품회사 Mondelez, 러시아 석유회사 Rosneft, 다국적 법..
자바스크립트 업로드 파일 확장자 체킹 작업을 하다 보면 서버사이드에서 체킹 하는데 자바스크립트에서도 확장자를 체킹하여 리턴 시키거나 할 때가있다. var file_name = $("file").val(); //점을 기준으로 확장자 잘라내서 비교 편리를 위한 소문자로 변환. var extension = file_name.slice( file_name.indexOf(".") +1 ).toLowerCase(); if( extension != "png" && extension != "jpg" ) { alert("이미지 업로드는 png와 jpg만 지원합니다"); return; }
제주도 여행 후기 셋째날(여름) 또 어디론가 간다.안녕 성산일출봉아. 차를 타고 해안가로 계속 달렸다. 이날도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한참을 가다가 창밖을 보니 사진을 너무 찍고 싶은풍경이 있어서 차를 잠시 주차를 하고 찰칵 꽃도 없고 알록달록하지도 않은데 뭐가 찍고 싶냐고 묻고 싶겠지만나한테는 자주 볼 수 없는 풍경이라 지나가다 보면 곳곳이 이런비슷한 풍경이 많다. 날씨가 좋으면 일정 바쁘겠지만 잠시 내려놓고 한장 정돈 괜찮지 않을까? 게다가 이런곳은 사람 자체가 아예 없다. 더운곳에 있다가 보니 뭔가가 먹고 싶어졌다. 뭔가 과일 같으면서 시원한 뭔가.그래서 가다가 보이는 곳에 바로 차를 대고 감귤음료를 사먹었는데 꿀맛이였다. 우리의 목적지는 바로 쇠소깍.길이 2차선인가 이랬고 사람이 엄청 많고 차도 엄청나게 많아서 주차 할 곳이 없어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뉴스 rss 가져오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다.나도 자주 안 쓰고 이런게 있구나 온라인 엑셀이구나 하고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이게 스크립트가 들어가고 실시간 크롤링이 되서 생각보다 엄청 유용하다는걸이제 알았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php로 curl로 정규식으로 크롤링하고 파싱해서 정렬해서디비저장하고는 잠시 내려두자. 먼저 네이버에서 뉴스를 검색해서 rss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가져오자. 그럼 네이버 뉴스로 가서 rss 주소를 따오자. 올해부터 핫한 비트코인을 검색해보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사진상에 오른쪽 아래에 뉴스 rss 보기 라고 보이는가 그것을 눌러보자 상단 주소를 일단 복사하자 그뒤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와서 엑셀문서를 하나 만든후 첫컬럼에 아래와 같이 쓴다. 내가 따온 주소는 http://newssearch.nave..
제주도 여행 후기 둘째날(여름) 제주도 여행 후기 첫날(여름) 지난글에 이어 아침에 일어나서 숙소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복자씨 연탄구이, 오른쪽 성산일출봉으로 가면 오조해녀의 집 여기서 아침 겸 점심을 해결하였다. 전복죽전복죽 자체를 엄청 좋아하거나 잘 먹진 않지만 거기서 갈만한 곳이 마땅히 없었고굳이 멀리 있는 맛집을 일어나서 가고 싶을 정도로 체력이 짱짱한것도 아니였기에가까운곳에 가서 해결하고자 갔었다. 잠수함을 타기 위해서 성산항으로 여긴 주차장이 꽤 큰데 차도 엄청 많아서 거의 빽빽하게 차 있었다.날씨도 화창 따갑 뜨끈. 배를 타고 얼만큼을 갔지 20분인가.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타자마자 바로 내린건 아니였으니까어느지점에 멈춰서 기다리고 있으면 잠수함을 타라고 한다. 잠수함이니까 내부는 당연히 좁지만 그래도 뭐. 잠수함이 내려가면..
제주도 여행 후기 첫날 (여름) 날씨가 스믈 스믈 더워 지고 시원한 바람과 넓은 들판이 떠오르면 어김없이 제주도가 생각이 난다. 작년에 한창 더울 때 한번 올 초 추울 때 한번.두번 갔는데 또 가고 싶은건 왜 인지. 제일 더웠던 8월 한여름에 그리고 한겨울은 아니지만 약간 풀린 겨울봄쯔음에 두번다 다녀온 나로써는 계절에 따라 가는 곳도 완전히 틀렸고 남아 있는 기억도 다르다. 오늘은 여름에 갔었던 기억부터 떠 올려본다. 꽤 길어 질것 같으니 여름은 두개로 나눠서 올려야겠다. 제주도를 수없이 가셨던 분의 맛집 지도 한장을 들고 치열하게 그리고 매의 눈으로비행기가 싼 날짜를 고르고 또 고르고 골랐지만 성수기의 벽은 넘을 수가 없더라. 잃어버릴 까봐 마치 보물 지도처럼 손에 꼭쥐고 잃어버릴까봐 사진도 찍어놓고 다녔다. 1년 지났지만 감사했습..
티스토리 포스팅 기본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익숙해 져서 뭐 나쁘진 않지만 가끔 글을 쓰면 기본 폰트체가 12px인데 이전엔 몰랐는데 근래에 보면 조금 작은 느낌이다. 12px이 아니라 12pt정도 사이즈가 되면 딱 좋을 거 같은데 기본값이 12px이라 글쓸때마다 12pt를 한번씩 눌러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고거기에 몇초 안되지만 뺏기는 시간 합치면 꽤 될듯 하고 해서 소스 좀 보다가바로 간단히 수정하였다. 12pt는 px로 환산하면 대략 16px정도 되니까 내가 볼 때는 딱 적당한듯 하다. 로그인 -> 관리자 -> 꾸미기 아래 HTML/CSS편집열리는 창 오른쪽 상단 HTML | CSS | 파일업로드에서 CSS 선택CTRL + F 로 article 검색.article 부분에 font-size:를 나같은 경우는 기본 12px 에서 12pt로 변경하였..
하드웨어 지갑 Ledger BLUE 비트코인 가상화폐 얼마전 썻던 하드웨어 지갑 관련 http://sway.tistory.com/entry/비트코인-가상화폐-하드웨어-지갑-Ledger-Nano-S 그 회사에 PRE-ORDER 뜬 제품이 있어서 한번 살펴봤다. 가격은 229유로 3.5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이 달려있다.풀컬러는 320 * 480 픽셀에 LED백라이트 아래는 이 기계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보내는 영상이다. 홈페이지에 가면 보다 다른 동영상들이 있다. 나레이션 여자 목소리가 나긋나긋해서 잠오게 만드네. 로그인 시도가 3번을 실패하면 하드웨어가 잠긴다. 복구를 위해서는 앞서에도 이야기 했던 24개로 이루어진 단어들로 초기화할 수 있다. 주요특징 3.5인치 터치 스크린신원증명을 위한 4-8자리 PIN 보안장치 및 대체 PIN모든 자사 Ledger 제품..